Monthly Archives: 4월 2008

우..

불현듯 다큐멘터리에서 본 파나마의 맹그로브 숲이 생각난다. 아마 평생 가볼수 없겠지. 아 그리운 내고향 [물론 마음속의]



아직도 당신만 모르는 포토샵의 비밀


제 상황이랑 아무런 상관이 없는 그저 단지 그런 짤빵.

-4월 2일 갱신
뜬금없는 헛소리 처럼 들리겠지만 이것은 진실입니다. 만우절 농담이 아닙니다.
아무튼 낚시는 아닙니다. 다만 모두에게 해당되는지는 미지수입니다.

믿기 어렵지만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를 가동하면 포토샵의 브러쉬 커서의 움직임이 부드러워집니다. 포토샵 실행중에 해보아도 상관없습니다. 단 브러쉬 커서에 한해서만 입니다. 한번더 강조하면 예를들어 B나 E 키등을 누르면 뜨는 동그라미같은 커서들 말이죠. [물론 브러쉬 속성에 따라 다른 모양일수도 있겠죠] 그외의 가위나, 스포이드 모양등등의 커서 모양들은 항상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러를 종료시키면 다시 버벅거리죠.

향상이 어느정도냐 하면 미디어 플레이어를 띄우기 전에는 40프레임짜리 영상이였다고 한다면 띄우고 나면 60프레임 수준이 됩니다. 조금더 덧붙이자면 곰플레이어이나 kmp 같은 곳에서 동영상을 재생해도 같은 효과가 나옵니다.

INTEL이냐 AMD냐 관계없으며, NVIDIA ATI 구분도 없습니다. 포토샵 CS, CS2, CS3 모두 해당되며, OS는 윈도우즈 XP 부터 2000, 2003, 비스타까지 모두 해당됩니다. 심지어 64비트 비스타등에서도 가능합니다. 맥 OSX는 뭘하든 그냥 부드러우니 제외 [;;] 마우스냐 타블렛 이냐도 상관 없습니다. 마우스가 엄청나게 후지지 않는한.

만약 차이가 없으면 리붓하고 해보세요. 웹 브라우져에 플래시가 떠있어도 부드러워 지고, 다른 알수 없는 이유로도 부드러워질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정말 말도 안되죠?] 향상이 미세하기 때문에 느껴지지 않는 분도 분명 있을거예요.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컴 환경에 따라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계속 읽기